남양주시 별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건강 여름나기 지원 > 활동보고

활동보고

홈 > 알림마당 > 활동보고

남양주시 별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건강 여름나기 지원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9-07-24 13:00 조회1,034회 댓글0건

본문



남양주시 별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건강 여름나기 지원

 

인견이불·삼계탕 등 38가구 전달
86082d8fa2ad7b8bdad27c22c54ab583_1563940

남양주시 별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혹서기 취약계층을 위한 ‘건강한 여름나기 사업’을 시작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남양주=이양로기자] 남양주시 별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오영환)는 22일 에코랜드 주민지원협의체(위원장 이영근)의 후원으로 혹서기 취약계층을 위한 ‘건강한 여름나기 사업’을 추진했다.

이번 행사는 저소득 홀몸어르신, 조손가정, 한부모가정 등 무더위에 취약한 38가구를 선정하여 별내면장, 별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독거노인생활관리사가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안부를 확인하고 주거실태를 점검했다.

또한 폭염 대비 행동요령 안내와 함께 35가구에는 인견이불·삼계탕을, 3가구에는 선풍기를 전달했다.

이날 인견이불·삼계탕을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생각지도 않았는데 면사무소에서 관심 갖고 찾아와 주시고 귀한 선물까지 주셔서 매우 감사하고, 특히 오늘 중복을 맞이하여 삼계탕도 먹고 힘을 내어 올 여름도 건강하고 시원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선풍기를 전달받은 다른 어르신은 “집에 선풍기가 고장 나고 사기도 어려워서 더운 여름에 힘들고 고생스러웠는데 꼭 필요한 물품을 받게 되어 기쁘고 감사하다”고 말했다.

심원철 별내면장은 “무더위에 취약한 이웃을 위해 후원해 주신 에코랜드 주민지원협의체와 물품 전달로 수고하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봉사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하여 어려운 이웃을 위한 맞춤형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으며 복지에서 소외되어 힘들어 하는 사람이 없는지 두루 살피겠다”고 밝혔다. 경기도민일보, KGDM

출처 : 경기도민일보(http://www.kgdm.co.kr)

경기 남양주시 별내면 청학로8번길 39 (광전리) | 주민지원 협의체 위원회

Copyright ⓒ www.에코랜드주민지원협의체.com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로그인 현대이지웹 바로가기